소개

사단법인 한국-베트남친선협회
KOREA-VIETNAM FRIENDSHIP ASSOCIATION

협회장 인사
HOME > 소개 > 협회장 인사

"베트남은 우리의 가장 가까운 이웃사촌이자 동반자"

안녕하십니까?
(사)한국-베트남친선협회 제5대 회장 이신재입니다.
저희 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본 협회는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상호간 경제, 사회,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교류함으로써 친선과 공동의 번영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
한국과 베트남은 1992년 수교 이후 경제, 문화, 사회 등 전 분야에서 협력하며 눈부실 발전을 이루었고 수교 30주년을 계기로 “포괄적, 전략적 동반자 관계”로 격상되었습니다. 우리 협회도 2002년 설립 이래로 그 동안 양국의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을 위해 국제 친선, 문화 교류, 국제 원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 협력사업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함으로써 베트남 정부가 인정하는 국내 유일의 우호 친선단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.

2022년 수교 30주년을 계기로 양국은 서로에게 가장 중요한 파트너가 됐음을 재 확인하였으며, 앞으로 더 빛나는 30년을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양국 관계의 중요한 변곡점이 되었습니다. 이에 따라 양국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새로운 협력의 지평을 넓혀가기 위해 민간단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중요해졌습니다.

우리 협회는 한국과 베트남의 격상된 관계만큼 앞으로 진일보한 양국의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해 보다 내실있는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의 협력을 확대 발전시켜 나가고자 합니다. 아울러 양국의 친선 뿐 아니라 실질적인 경제 교류에 대한 직, 간접적인 지원을 통해 한국, 베트남 정부 그리고 경제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입니다.

양국의 무궁한 번영과 발전 그리고 우호 관계 유지를 위하여 건설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.

저희 협회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베트남을 사랑하고 우리 협회와 뜻을 같이할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.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!


2023년 3월


사단법인 한국-베트남친선협회 회장